• HOME
  • 구매가이드

구매가이드

카테고리영역  
검색영역
검색
게시판 리스트

침구 구매가이드 새글

  침구 사이즈 가이드   침구 유형 가이드 - 홑겹 이불커버 홑겹원단으로 만든 이불커버로 지퍼가 있고 솜을넣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속끈이 달려 있어 이불과 솜을 묶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장점 : 세탁 및 보관이 용이하고 구스, 다운 등의 솜을 활용하기 적합합니다. - 패딩 이불커버(사계절이불) 이불 안쪽에 얇은 패딩지를 덧대어 제작하여 겉으로 누빔선이 보이지 않아 깔끔하며 지퍼와 속끈이 있어 솜을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절기에는 기본 패딩으로만 사용하시고 동절기에는 솜을 넣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장점 : 계정에 따라 두께를 조정할 수 있어 사계절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차렵 이불 앞면과 뒷면 사이에 솜을 넣고 일자 또는 여러가지 도형, 원단의 패턴 모양으로 볼륨감 있게 부비는 제품입니다. ※ 장점 : 별도의 솜이 필요하지 않아 경제적이고 커버를 벗길 필요가 없이 통째로 세탁하므로 편리합니다. - 매트커버 홑겹의 원단으로 침대의 매트리스를 가싸는 제품으로, 가장자리를 고무밴딩 처리하여 편리합니다. 소재는 주로 면을 시용하고 방수원단으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 장점 : 고무밴딩을 사용하여 사용이 편리하고 세탁이 용이하며 홑겹이라 실용적입니다. - 스커트 홑겹의 원단으로 매트리스 상판을 감싸고 내려와 침대 하단까지 가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여성스런 아이템으로 취향에 맞게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 장점 : 홑겹이라 세탁이 용이하며 침대 하단까지 가릴 수 있어 분위기 연출에 좋습니다.

작성일: 2019-09-10 조회:102

침구 소재별 특장점 새글

     

작성일: 2019-09-10 조회:93

침구의 소재별 세탁방법 새글

  여러 소재에 적합한 일반적인 세탁방법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 물의온도 : 물은 30도 이하의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세제 : 세제는 중성제제를 권장하며 염색제, 표백제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손세탁 : 형태나 재질이 쉽게 상하는 원단의 경우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 세탁기 : 원단 손상을 염두에 두신다면 울코스를 권장하나, 세탁망에 넣고 세탁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빠짐이 심한 원단은 단독세탁을 권합니다. - 부분세탁 : 부분 얼룩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얼룩이 잘 지워지지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바로 세탁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 구김 : 세탁물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로 털어서 말리면 구김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두껍고 빳빳한 원단의 경우 바닥에 놓고 밟는 방법도 좋습니다.     침구 소재별 특징 및 세탁방법 - 면 목화실이 원료인 천연섬유로 침구원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볍고 실용적이며 관리와 세탁이 용이합니다. 땀흡수력이 좋아 피부가 예민하거나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세탁방법 : 30도 이하의 물에 중성세제로 세탁, 세탁기 사용시 울코스 권장 ※ 주의 : 온수로 세탁할 경우 원단의 수축이 일어나므로 찬물이나 미온수가 적당합니다.   - 트윌(면) 세올 이상의 원사를 상하로 교차하여 제직하여 평직과 주자직의 장점을 살린 원단입니다. 감촉이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이 나며 내구성 또한 좋아 침구원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면 30수에 비해 부드럽고 60수에 비해 두께감이 있습니다. 세탁방법 : 면원단의 세탁방법과 동일합니다.   - 선염(면) 미리 염색한 실로 직조한 원단입니다. 원단의 앞, 뒤면에 모두 컬러나 패턴이 드러나는 고급스러운 원단입니다. 세탁방법 : 면원단의 세탁방법과 동일합니다.   - 광목(면) 목화실로 직조한 후 삷는 과정을 반복하여 만들어진 원단입니다. 표백처리를 하지 않아 약간 누런 색을 띄며, 광택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탁방법 : 면원단의 세탁방법과 동일합니다.   - 아사(면) 60수 면원단으로 촉감이 매우 부드러우며 가볍고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통풍성과 흡수성이 뛰어나며 부드러운 촉감으로 여름소재로 좋습니다. 세탁방법 : 면원단의 세탁방법과 동일합니다.   - 린넨 아마 식물의 줄기부분으로 만든 섬유로 감촉이 차가워 시원하고 통풍이 잘됩니다. 땀흡수도 빨라 여름 이불로 인기가 많고 정전기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세탁방법 : 찬물에 중성세제로 가볍게 주물러 세탁하시고 세탁기 사용시 세탁망 사용을 권장합니다.   - 리플 원단에 요철감을 주어 피부에 닿는 면이 줄고 공기층이 만들어져 시원하고 땀이 차지 않아 여름철 원단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세탁방법 : 30도 이하의 물에 중성세제 사용, 세탁시 울코스를 권장합니다.   - 폴리에스테르 합성섬유로 소재가 튼튼하여 내구성이 좋으며 틀어짐이 적고 주름이 잘 생기지 않아 실용적입니다. 세탁하기 편하고 건조가 빠르지만 흡습성이 낮아 침구로는 면혼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방법 : 미온수나 찬물에 세탁합니다. 정전기발생은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세요. ※ 주의 : 열에 약하므로 다림질은 저온에서 원단을 덧대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극세사 사람 머리카락 굵기의 100분의 1보다 얇게 가공한 섬유로 조직이 촘촘하여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고 집먼지 진드기가 발생하지 않아 위생적입니다. 흡수력이 뛰어나고 세탁시 건조가 빠릅니다. 세탁방법 : 미온수에 중성세제로 손세탁 또는 세탁기 울코스로 단독세탁을 권합니다. 정전기 발생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세요.  

작성일: 2019-09-10 조회:121

건강한 침실을 위한 침구 선택가이드 새글

      건강한 침실, 침구 선택에 달려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한 조건 중 하나가 부드럽고 안락한 침구다. 수면 중에는 끊임없는 신진 대사로 열 발산이 일어나며, 이를 위해 종이컵 한 컵(200cc)정도의 땀 배출도 일어난다. 이러한 신체 반응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으면 쾌적한 수면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침구의 소재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 몸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포근한 침구가 생각나는 요즘, 집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뿐 아니라 기능성까지 겸비한 침구의 종류를 알아보고 건강한 침실을 위한 인테리어에 도전해 보자.   봄 봄에는 경쾌하고 발랄한 색이나 파스텔톤 커버를 선택하면 한층 더 부드러운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출 할 수 있다. 잔잔한 플라워 패턴의 커버를 선택하는 것 또한 좋다.  여름 여름에는 더위를 식혀주는 것 같은 시원한 블루 계열 컬러의 얇은 침대커버를 선택하는게 좋다. 스트라이프 패턴의 커버를 선택하면 한층 더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가을 가을에는 오트밀이나 갈색 계열의 커버를 선택하면 침실에서도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그레이 컬러와 조화시키면 한층 멋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 ​겨울 ​겨울에는 극세사 침대커버나 우모 등 따뜻한 소재의 커버를 선택하고 침대 끝에 덮개나 담요를 덮어두면 장식 효과도 있어 품격 있는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 우리 집 침대에 딱 맞는, 침대커버 고르기! 침대커버는 매트리스 위에 까는 패드, 매트리스만 감싸는 매트커버와 침대 프레임까지 푹 덮는 침대커버로 나뉜다. 따라서 침대커버 구매 고려시 본인의 침대 디자인을 잘 생각해보고 매트리스 위에 깔기마 할 것인지, 감쌀 것인지, 침대 프레임을 다 덮을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커버 종류를 고를 때는 벽지 질감이나 컬러, 바닥재의 질감, 창문의 크기 등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패드 매트리스나 침대를 감싸지 않고 매트 위에 까는 형식 매트커버 매트리스만 덮어씌워 안쪽으로 감싸 넣는 형식(홑겹, 누빔) ​침대커버 침대 프레임을 덮는 형태, 프릴이 ​바닥까지 늘어뜨려지는 형식 ​    기능성을 고려한 침구 충전재 고르기!   우모 오리털과 거위털을 총칭하는 것으로 자연적으로 수축, 흡습, 수분 발산의 특성을 갖고 있다. 깃털이라 불리는 패더와 솜털인 다운으로 구분된다. 우모는 보온성이 좋으며 가벼운 게 특징이다. ​텐셀 유칼립투스 나무 펄프에서 원료를 추출하여 만든 100% 생분해가 가능한 천연소재 이다. 촉감이 부드럽고 수분 조절 기능이 탁월해 민감성 피부를 지닌 사람들에게 좋다. ​ 양모 구조가 구불구불하여 공기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면의 3배, 합성섬유의 10배나 보온성이 뛰어나 따뜻하다. 또한 수면중에 흘리는 땀을 잘 흡수해 발산하므로 침구를 보송보송하게 유지 할 수 있다. ​ ​폴리에스테르 솜 폴리에스테르 솜은 먼지 발생이 적고 세탁도 용이해 위생적이다. 천연 섬유에 비해 보온성이 낮지만 가공하기 쉽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출처 : https://www.homecc.co.kr/main/main.do [출처] 건강한 침실을 위한 침구 선택가이드|작성자 베르디에

작성일: 2019-09-10 조회:85

Powered by BBS e-Board
처음 이전 1 맨끝


최근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